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어우름 가족봉사단,사랑을 나눠요!..
사회

어우름 가족봉사단,사랑을 나눠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4/03 00:00 수정 2007.04.03 00:00
영역별 봉사활동 실시

지난달 24일 양산시 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는 가족봉사단의 활성화를 위한 2007년도 어우름 가족 봉사단의 총회가 20가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2007년도 가족봉사단의 활동 계획 설명과 함께 단장 선출 및 등록증 교부, 모둠별 팀 구성, 효율적인 가족봉사단 운영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어우름 가족 봉사단은 양산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230여명의 가족봉사단으로 지난해 3월 발대식을 가진데 이어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마다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체험위주의 봉사활동으로 운영되던 봉사활동을 4개의 모둠으로 구성해 맑은, 푸른, 복지, 행복 가족이 탄생됐다. 맑은 가족은 관내 주요 계곡 및 하천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푸른가족은 등산로 및 공원 등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복지가족은 사회복지시설 방문과 위문활동을 위주로 하며 행복가족은 독거노인, 소년소녀세대 등 소외계층과 1대1로 결연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 날 단장으로 선출된 올림피아태권도 김홍원 관장은 “가족 봉사단이 체험활동 위주로 봉사활동을 하다보니 노인복지 부분은 참여율이 저조하고  참여율 편차가 많았다”며 “이번 총회를 통해 영역별로 나눠 좀 더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양산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주말을 이용한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은 가족 구성원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가족간의 관계 개선은 물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며 가족 봉사단의 많은 가입을 당부했다.
가입 문의는 양산시 자원봉사센터(385-8100)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