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소년, 알뜰장터에서 상담도 받아요!"..
사회

"청소년, 알뜰장터에서 상담도 받아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4/17 00:00 수정 2007.04.17 00:00
청소년종합지원센터 1388 거리상담 펼쳐

"양주공원 알뜰장터에서 저렴한 가격에 물건도 사고, 청소년 거리상담도 받을 수 있으니 참 좋아요!"

지난 14일 양주공원 일대에서는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사용가능한 중고 물품들을 판매하고 교환하는 시민알뜰 나눔 마당이 개최됐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는 위기 청소년들의 긴급 지원을 위한 청소년 1388 아웃리치(out-reach) 거리 상담이 열려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청소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지원센터 상담 교사와 대학생 자원봉사자 4명이 참여해 초ㆍ중ㆍ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거리상담을 펼쳤다. 거리 상담에서는 홍보물 배부와 함께 인터넷 중독, 시험불안< 자가진단 등 간이체크리스트를 이용한 상담을 진행했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 전화 1388과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에 대한 홍보를 통해 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 청소년과 학부모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거리상담 아웃리치 행사는 1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저녁에 거리에서 배회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거리상담과 함께 점심시간을 이용한 학교 순회방문 등 청소년들의 고민과 상담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병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