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안전한 아이들 세상, 다함께 만들어요!”..
사회

“안전한 아이들 세상, 다함께 만들어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4/17 00:00 수정 2007.04.17 00:00
한국산업안전공단 ‘놀이터 안전지킴이’ 봉사단

어린이들의 활동량이 많아지는 4월, 한국산업안전공단 양산산업안전보건센터(소장 김동섭) ‘놀이터 안전 지킴이’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어린이 놀이터 봉사 활동에 발벗고 나섰다. 지난 12일 놀이터 안전 지킴이 10여명은 중앙동 남부 1호 어린이놀이터에서 오래된 시설을 점검하는 등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동섭 소장은 “놀이터 점검을 해보니 철조망은 찢어져있고, 의자와 시설물 등이 많이 낡아 아이들의 안전이 걱정 된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자원봉사단체로 등록된 놀이터 안전 지킴이 한국산업안전공단은 다른 봉사활동과는 달리 산업 안전을 책임지는 그들의 강점을 살려 어린이 놀이터 모래소독, 안전점검, 환경정비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날 함께 참여한 자원봉사센터 정남주 사무국장은 “놀이터 안전지킴이는 주위에서도 호응이 좋아 밀양, 김해 등지에서 봉사활동을 해줄 수 없는지 문의가 들어오기도 한다”며 “놀이터 안전 지킴이가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니 마음이 놓이고 무척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놀이터 안전지킴이 봉사단’은 이번 놀이터 점검활동을 시작으로 동절기를 제외한 10월까지 모래세척, 환경정비, 위험물질 제거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