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밤늦게 까지 맘 놓고 도서관 이용하세요”..
사회

“밤늦게 까지 맘 놓고 도서관 이용하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7/03 00:00 수정 2007.07.03 00:00
웅상도서관 운영시간 평일 4시간 연장

밤늦은 시간에도 마음놓고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웅상도서관은 낮시간 동안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지난 1일부터 도서관 열람실 운영 시간을 대폭 늘렸다.

평일 오후 6시까지 문을 여는 자료실은 10시까지로 이용시간이 네시간 늘어나고, 열람실은 오후 10시에서 11시까지 한시간이 늘어났다.주말 또한 5시까지 운영되던 자료실이 오후 6시까지, 열람실은 10시에서 11시까지 한시간이 늘어났다.

이번 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사업은 문화시설 연장 운영이라는 정부의 방침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도별 지역대표 도서관이 1개소씩 시범 운영 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신청 도서관의 운영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경남도에서는 경남지역 대표 도서관인 창원도서관을 제외하고 웅상도서관이 처음으로 본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웅상도서관 관계자는 “평일에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자료실을 이용하는 시간이 제한돼 있었지만 도서관 연장운영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좋아하신다”며 “4명의 직원들로는 인력이 부족해 국비와 시비를 활용해 야간 인력을 보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밖에도 웅상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한 독서퀴즈대회를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4, 28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시민들의 여가생활 활용과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무료영화를 상영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웅상도서관 전화(386-6603~4)와 홈페이지(www.uslib.net)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