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보건소 소식
사회

보건소 소식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7/31 00:00 수정 2007.07.31 00:00

심장병 무료시술 모집 

양산시보건소에서 2007년도 하반기 심장병 무료시술 희망자를 모집한다. 구세군 대한본영에서 후원하고 국립의료원에서 시술하는 이번 시술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사람은 전액 무료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기초생활보장대상자 또는 저소득 영세민이며 읍ㆍ면ㆍ동장으로 부터 생활실태 조사서를 포함한 추천서를 받아야 한다. 무료시술 신청서와 진단서 외에도 의료급여증 사본, 재산세 비과세 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전ㆍ월세 증명서, 2차병원 진료의뢰서(의료급여인 경우)를 각 1부씩 준비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8월 14일까지며 보건소를 비롯해, 전 읍ㆍ면ㆍ동사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담당(380-5572)
 

암 무료조기검진 실시 

양산시보건소에서 암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무료 암 검진 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암검진 통지서를 받은 시민들은 통지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관내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저소득층으로 의료급여 수급자는 무료검진이며 건강보험 가입자는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관내에 지정된 암 검진기관은 삼성병원, 배내과의원, 새양산병원, 웅상병원, 조은현대병원 등 이며 그 외 기관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380-557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건소는 사업의 목적으로 오는 30일, 3일은 보건소 1층, 1일은 중부동 소공원, 2일은 보건소 옆 양산천 둑길에서 양산종합운동장까지 암 조기검진 예약 및 상담을 진행한다.

휴가철 절주 캠페인

본격적인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보건소에서 절주 캠페인을 시작한다. 과도한 음주로 인한 조기 사망과 가정폭력 등을 예방하고건전한 휴양지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이번 캠페인은 8월 2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다.

캠페인 첫 날인 2일은 내원사계속 입구에서 3일은 무지개폭포 입구에서 피켓과 플랜카드 등으로 음주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오는 7일과 8일에는 주요 피서지에서 양산경찰서와 함께 음주단속과 더불어 절주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