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웅상 소규모 쌈지공원 조성..
사회

웅상 소규모 쌈지공원 조성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8/21 00:00 수정 2007.08.21 00:00
소하천 활용 체험형 공간 마련

웅상지역 회야천을 중심으로 소하천 부지를 활용해 쌈지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난 20일 시에 따르면 웅상 지역 내 주거지와 가까운 소규모 하천을 중심으로 쌈지공원을 조성해 시민들의 휴식 공간은 물론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친화형 공원을 조성한다는 것.

시는 우선 삼호동 일대 주거지와 접한 소하천을 대상으로 설계 용역에 들어갔으며, 시범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웅상 지역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쌈지 수변공원 조성 사업은 일반적으로 재해를 대비해 실시하는 하천정비 사업과 달리 시민 휴식공간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따라서 막대한 사업비와 장기간 사업이 진행되는 하천정비 사업에서 적은 비용으로 단기간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쌈지공원 조성은 단순히 하천을 정비하는 일이 아니라 직접 하천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전개될 것”이라며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주거환경 제공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웅상지역은 분동 이후 실질적인 주거환경 개선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