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우와~ 가면의 세계가 펼쳐진다!..
사회

우와~ 가면의 세계가 펼쳐진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8/28 00:00 수정 2007.08.28 00:00

세계 각국의 가면이 양산에서 시민들과의 만남을 기다린다. 오는 3일부터 20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세계가면체험전’이 열린다.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독특한 형태의 재질로 제작된 세계 각국의 가면을 전시해 각 나라가 지니고 있는 고유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유럽은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베네치아 가면을 중심으로 한 화려한 문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가면을 대표로 전시한다. 인간의 기원과 의식 속의 가면으로 일컬어지는 아프리카 가면은 풍요와 다산기원 의식, 성인 등에 관련된 의상과 악기를 함께 전시해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다.

아메리카 가면은 중남미 인디오의 화려한 색상과 유럽문화가 접목된 독특한 형태를 띠고 있다. 풍자와 놀이의 가면이라 일컫는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가면은 익살스런 모습이다.

이번 ‘세계가면체험전’은 단순히 눈으로만 감상하는 것에서 벗어나 가면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 가면 따라 그리기와 가면탁본체험은 무료이고, 가면판화체험, 나만의 가면가방과 티셔츠 만들기 등은 재료비 5천원만 내면 체험할 수 있다. 현장판매 1천원이며, 문의전화는 문화관광과 380-4131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