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이·통장 격려와 다짐의 장..
사회

이·통장 격려와 다짐의 장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10/02 00:00 수정 2007.10.02 00:00
양산 이·통장협의회 체육대회 개최

“이·통장님들, 마을 굳은 일 도맡아 하시느라 힘드셨죠? 오늘 하루 마음껏 즐기세요”

양산지역 각 마을을 대표하는 이·통장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달 28일 물금읍운동장에서 제1회 전국 이·통장협의회 양산시지회 체육단합대회가 개최되어 200여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한마당 축제의 장을 펼쳤다.

오전 9시부터 족구와 축구대회를 시작으로, 평산동 부녀회 사물놀이로 행사의 흥을 한껏 돋우었다. 이어 오근섭 시장, 김양수 국회의원, 김일권 의장 등 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시작되었다.

평소 지역사회 봉사활동, 주민화합 등에 노력해 온 김진택(물금 성원), 김지근(물금 서부), 문이관(동면 남락), 최대오(원동 당곡), 박용균(상북 윗반회), 송영태(상북 감결), 박현식(하북 용연), 김정기(중앙 서북안), 김옥순(중앙 남부3), 곽순봉(삼성 동북정), 전화수(강서 용선), 최종숙(서창 서부1), 박도진(소주 백동), 우정윤(평산 평산2), 장기동(덕계 덕계)씨 등 15명의 이·통장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어 마을 부녀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한 후, 신나는 노래자랑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전국 이·통장협의회 양산시지회 김인도 회장은 “저를 비롯한 이·통장님들 모두 마을화합과 동시에 지역 발전을 앞당기는 힘찬 견인차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 자리는 이같은 노력에 대한 격려의 자리이자 우리 스스로의 다짐의 자리이다”고 강조했다. 또 “이 자리를 빌어 이·통장협의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