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경마공원 '말 테마파크' 조성..
사회

경마공원 '말 테마파크' 조성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11/16 00:00 수정 2007.11.16 00:00
전국 최고 복합레저문화 공간 기대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배응기, 이하 경마공원)이 환경체험학습장과 승마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말 테마파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원 조성계획은 경마공원의 중ㆍ장기 공원화 계획의 일환으로 주로 내 공원일대 13만6천770㎡규모에, 137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2010년 12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말 테마파크는 경마공원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경마운영시스템과 세계 각국의 마(馬)문화를 주제로 조성되는 놀이공원으로, 승마체험과 마문화 전시장 등이 들어서는 '호스랜드'와 유수지 주변의 '생태체험공원'으로 꾸며진다.

이밖에 트로이목마 놀이터, 더비경주 가상 현실게임, 중세 고성 놀이터, 회전목마, 김수로왕 조형물, 인공폭포 등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경마공원 관계자는 "말 테마파크는 세계의 마문화와 마역사 등 말과 관련한 새로운 개념의 테마파크로 다양한 볼거리와 쉼터를 제공하게 된다"며 "2010년까지 사업이 완료되면 경마공원은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 복합레저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난 9월 관람대 주변 어린이 승마장과 어린이공원 등을 갖춘 '복합 어린이 공원'을 개장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올해 새 랜드마크로 전국 최대 규모의 비대칭 정문조형물인 '조우(遭遇)'를 선보인 바 있다. 현재에는 인공폭포, 사계절썰매장 등을 2008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