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다채로운 교육행사 '성황'..
사회

다채로운 교육행사 '성황'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11/16 00:00 수정 2007.11.16 00:00
'도전 독서골든벨', '영어쓰기대회'

"'돌도끼에서 우리별 3호까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1966년 경주불국사 3층석탑을 수리하던 중 발견된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판인쇄물로 우리 조상들의 인쇄문화의 발달된 기술을 엿볼 수 있는 이것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도전! 초ㆍ중학생 독서골든벨'에 참여한 학생들이 고개를 갸우뚱거리며 무언가를 쓰기 시작했다.
"정답은 '무구정광대다라니경'입니다"
"와~!" 환호성을 지르는 학생들 사이로 몇몇 학생들은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자리에서 일어났다.

지난 6일 초ㆍ중학생 230명을 대상으로 '도전! 초ㆍ중학생 독서골든벨'이 개최되어 즐거운 독서교육의 시간으로 평가받았다.

양산교육청(교육장 이상복)이 마련한 이날 행사는 학교의 독서 논술교육을 강화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한기 위한 것으로 '2007 초ㆍ중학생 독서한마당' 사업의 일환이다.  같은 날 독서골든벨 뿐 아니라 독서치료체험, 내가만든책, 독서릴레이 시상, 학부모 독서회 활동 보고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펼쳐졌다.

입상자는 초등 정혜지(서남6), 이주영(물금6), 박준범(삽량6), 김가영(삽량6), 김은총(삽량6) 중등 정승현(신주1), 강나경(신주2), 김세원(개운1), 이소현(삼성3), 장혜원(삼성3).

한편 지난 9일에는 양산교육발전협의회(회장 이복우)가 초ㆍ중학교 학생들의 영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1회 초ㆍ중학생 영어쓰기대회를 개최했다.

양산교육청 후원으로 물금 범어중학교 시청각실에서 펼쳐진 이날 대회는 초등학생 32명과 중학생 21명 등 모두 53명이 참여했다. 수필형식으로 제시된 주제를 영어로 표현하며 창의적인 글에 높은 점수가 부여됐다. 입상자는 오는 15일 발표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