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김양수 의원, 예결산특위 계수조정위원 선임..
사회

김양수 의원, 예결산특위 계수조정위원 선임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11/20 00:00 수정 2007.11.20 00:00

한나라당 김양수 의원(사진)이 올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된 데 이어 지난 16일 예결위 내 계수조정소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김양수 의원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7월 예결위에 선임돼 활동해온 김양수 의원이 내년도 국가예산 254조원을 확정하는 계수조정위원으로 중책을 맡게 되었다는 것.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통과된 내년 정부예산안을 최종 심의하는 자리로 5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예결위 내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는 계수조정소위원회가 예산 증액과 삭감을 최종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따라서 오는 22일 예정된 계수조정소위원회 전체 회의의 최종 심의를 거친 후 내년 정부예산안이 확정되어 예산 심의의 마지막 관문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예결위는 19일부터 3일간 열리는 계수조정소위를 통해 정부예산안을 최종 심의할 계획이다.

한편 김양수 의원은 "정부의 효율적인 예산편성과 함께 경남지역 현안사업들에 대한 예산을 충분히 확보해 사업추진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특히 내년 총선을 앞두고 홍보 예산, 법적 뒷받침이 없는 세출, 정부부처 간 중복된 사업 등에 대한 철저한 심의로 나라 살림의 효율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