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주요 등산로 휴대전화 기지국 추가 설치..
사회

주요 등산로 휴대전화 기지국 추가 설치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11/20 00:00 수정 2007.11.20 00:00

시가 지역 내 주요 명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위해 천성산, 내원사 등 주요 등산로에 휴대전화 기지국을 추가 설치했다.

시에 따르면 등산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천성산에 2005년 7월 이동통신 공용기지국(SK텔레콤, LG텔레콤, KTF)을 설치한데 이어 SK텔레콤과 협의해 내원사 매표소 익선암 위, 진산교(내원사 식당)옆, 내원사 경내, 성불암 아래 등 4곳에 추가로 휴대전화 기지국과 중계기를 설치했다.

최근 단풍이 절정기를 맞아 부산, 울산 등에서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천성산은 주요 등산로에서 휴대전화가 터지지 않아 등산객 간 상호연락은 물론 조난사고, 산불발생 신고 시에 불편을 주고 있었다.

이에 KTF가 지난해 12월, LG텔레콤이 올 6월에 내원사 산문 앞에 중계기를 설치해 통화서비스를 제공했고, 마지막으로 SK텔레콤이 3개소에 중계국을 설치하고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통화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천성산 내원사 일원에서 발생하는 휴대전화 사용 불편은 줄어들 예정이다. 휴대전화 통화권역은 반경 1km 이내로 공룡능선과 천성산 제2봉, 비로봉에서도 휴대전화 통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