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 여성들의 솜씨 뽐내기
여성작품발표전시회..
사회

양산 여성들의 솜씨 뽐내기
여성작품발표전시회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12/18 00:00 수정 2007.12.18 00:00
재능과 끼의 발굴 현장

지역 내 여성들의 각종 동아리활동 작품을 전시하는 제9회 양산여성 작품발표 및 전시회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여성복지센터에서 다채롭게 펼쳐졌다.

양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귀순)가 준비한 이번 행사는 지역 내의 여성들이 각종 동아리활동과 복지센터 강좌를 통해 틈틈이 익힌 솜씨를 자랑하고, 여성들의 화합과 권익을 신장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지난 11일 여성복지센터의 민요교실 수강생들이 참여하는 민요(태평가, 창부타령, 뱃노래) 공연을 시작으로 동화구연반 수강생들의 동화구연 공연도 함께 펼쳐졌다. 또 요리부분의 수강생들이 그동안 익힌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한식과 제빵, 샌드위치 시식회도 열렸다.

12일부터 16일까지는 일반시민들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천연비누 만들기, 웰빙수지, 테라리움, 풍선아트, 점핑클레이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또 행사기간 내내 여성복지센터 로비 등의 전시관에서는 서예, 사군자, 퀼트, 생활한복, 홈패션, 펠트, 화훼장식, 닥종이 공예, 종이접기, 예쁜글씨 등 7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여성들의 솜씨를 마음껏 뽐냈다.

김귀순 회장은 "이번 작품 발표 및 전시회에는 단체나 동아리에 참여하지 않은 일반인들의 작품도 전시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며 "잠재되어 있는 여성들의 끼와 재능을 발굴해 내어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가 뜻깊은 자리로 만들어지는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