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도서관(관장 문봉균)이 지역주민과 함께 하기 위한 걸음을 시작했다. 오는 15일부터 양산도서관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도서관에 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하고자 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로 서포터즈를 모집하는 것. 서포터즈로 1년간 활동을 하면 대출권수가 3권에서 5권으로 확대되고, 신간도서 우선 대출, 도서관 행사 우선 참여 등 여러 가지 혜택이 따른다.
독서애니메이터는 자신이 읽은 좋은 책에 대한 감동과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것으로, 도서관 홈페이지나 게시판을 활용해 서평을 게시하고 독서를 권유하면 된다. 우수 독서애니메이터는 연말에 시상도 한다.
2005년에서 지난해까지 도서관 사서도우미 연수를 받은 사람이라면 사서 도우미로 활동하는 것도 좋다.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의 업무를 지원하는 활동을 하며 주1회 2시간 봉사를 할 수 있다.
도서를 선택하는 데 많은 부분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수서전문위원은 이용자의 도서관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만족할 수 있는 장서를 추천하면 된다. 매월 자신의 전문분야 신간 및 필독서, 권장도서를 도서관 수서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목록에 반영된다.
프로그램 운영 서포터즈는 방과후 숙제교실, NIE, 독서치료 등 방과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계발하고 운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행사모니터는 도서관에서 이뤄지는 각종 행사에 참여해 내용, 진행방식, 강의내용 등을 모니터링해서 더 나은 프로그램 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치원생을 둔 학부모 3명과 초등학교 1~3학년생, 4~6학년생을 둔 학부모 3명을 각각 모집한다.
모든 부문 서포터즈는 오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는 디지털 자료실 385-705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