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제18대 국회의원선거
양산시민신문 보도준칙..
사회

제18대 국회의원선거
양산시민신문 보도준칙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8/02/05 00:00 수정 2008.02.05 00:00

제18대 국회의원선거가 2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동남권 경제광역권의 중심도시로 양산이 자리매김을 해야할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최근 국내·외 경기 불황으로 발전에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양산이 과거 전통적인 개발 방식을 뛰어 넘어 새로운 발전 동력을 찾는 일은 새롭게 선출될 국회의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후보자와 유권자가 상호 소통하는 공간으로 신문의 역할을 확실히 하고, 미래를 향한 가치가 전달되는 통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선거를 시민 화합의 장으로 만들자’라는 주제로 선거 보도의 방향을 정했다. 이러한 각오를 바탕으로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양산시민신문은 6개의 선거보도 원칙을 마련했다.

▶후보 중심에서 벗어나 유권자 중심의 선거보도 ▶정책과 이슈 중심의 선거보도 ▶양산 지역의 가치를 우선 고민하는 선거보도 ▶선거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부정적인 보도가 아닌 발전적이며 긍정적인 선거 보도 ▶정치적 부정과 비리, 불법과 타협하지 않는 선거보도 ▶후보자간 양적인 분배가 아닌 질적인 분배를 원칙으로 하는 선거보도 등이다.<관련기사 3면>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