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사진연합회 구성해 양산 사진품격 올리겠다”..
사회

“사진연합회 구성해 양산 사진품격 올리겠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8/03/04 00:00 수정 2008.03.04 00:00
지난달 27일, 사진협회 8대 지부장 김보안 취임

한국사진협회 양산지부(이하 사진협회)가 올해를 ‘양산 사진 품격을 높이는 해’로 구상했다.

사진협회는 지난달 27일 두레뷔페에서 제7·8대 이·취임식을 갖고 서춘식 전 지부장이 이임, 김보안(63, 양산여고 교장) 씨가 신임지부장으로 취임했다.

사진협회는 지난달 11일 북부동 고인돌 구들장에서 열린 제21차 정기총회에서 전 회원 만장일치로 김보안 씨를 제8대 지부장으로 선출한 뒤 이날 이·취임식을 통해 제8대 운영진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것.

서춘식 전 지부장은 “김보안 지부장은 사진협회 창립 회원으로 오랫동안 활동하며 우수한 사진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지역 예술계에 많은 활동을 했으므로 협회를 잘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흩어져 활동해 온 양산사진동우회, 양산박사진동우회, 양산흑백사진연구회, C&E동우회를 모아 양산사진연합회를 구성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 지부장은 “동우회마다 지닌 다양한 사진철학과 경험, 감각이 모이면 서로 상충효과를 일으켜 전반적인 양산 사진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 1회 정기 전시회를 통해 시민에게 더욱 수준 높은 사진을 선 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취임식에는 이동국 예총지부장과 김동현 문인협회 지부장, 이지은 무용협회 지부장, 김상규 미술협회 지부장, 정웅호 연예인협회 지부장을 비롯해 많은 지역 예술인들이 찾아 사진협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고, 김금자 신입회원이 협회에 가입해 경사를 더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