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지역사회복지협의체 2기 위원 구성..
사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2기 위원 구성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8/03/25 00:00 수정 2008.03.25 00:00

시가 효율적인 복지 전달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구성한 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2기 위원이 구성됐다.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에서 경남양산지역자활센터 곽영식 실장이 실무위원장으로 추대됐다. 부위원장에는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정남주 홍보팀장이 선정됐다.

곽영식 위원장은 “장애인, 노인, 청소년 등 각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분들이 머리를 맞대면 양산이 복지공동체가 될 날도 멀지 않았다”며 “발로 뛰는 위원이 돼 지역주민의 소리를 귀담아듣자”고 말했다.

지역사회복지실무협의체는 복지민간기구의 대표격으로 사회복지서비스, 보건의료서비스와 지역주민을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문제를 협의, 건의한다. 세부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통합서비스분과, 보건의료분과, 노인분과, 장애인분과, 여성분과, 아동청소년분과, 종합복지분과 총 7개 분과로 구성돼 19명의 위원이 활동한다. 

지난해 1기 실무협의체는 대통령자문기구 빈부격차 차별시정위원회 공모 ‘제2회 지역사회통합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고, ‘제2회 복지박람회 및 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