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탐험가 허영호 등 저명인사 양산고교 찾는다 ..
사회

탐험가 허영호 등 저명인사 양산고교 찾는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225호 입력 2008/04/09 15:51 수정 2008.04.09 03:44
.

양산지역 고교생들이 평소 존경하는 분야별 저명인사를 만나 그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시가 평생학습도시에 걸맞은 교육문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민 아카데미'가 고교로 확대된 것.

시는 그동안 정치ㆍ경제ㆍ문화ㆍ예술ㆍ혁신 등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빙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선보이던 시민 아카데미를 좀 더 확대해 각 고등학교에 저명인사 초빙 순회 특강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장 먼저 오는 18일 경남외고에서 애니어그램연구소 김현정 소장의 '나와 우리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애니어그램'을 주제로 한 강의가 시작된다. 이어 24일에는 물금고교에서 탐험가 허영호 씨의 '나의 삶, 나의 길-끝없는 도전과 극기'를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25일에는 양산여고에서 경제평론가 엄길청 교수의 '2만달러 시대의 자기 경영학'이, 30일에는 보광고, 양산고에서 탐험가 허영호 씨의 명강의가 이어진다.

내달 1일에는 효암고에서 카피라이터 이만재 씨의 '내 인생의 창조적 CEO가 되자'를 주제로 한 강의가, 7일과 31일에는 각각 웅상고, 제일고에서 하버드대 서진규 박사의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