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졸업앨범의 모든 것을 한 눈에..
교육

졸업앨범의 모든 것을 한 눈에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08/04/29 10:02 수정 2008.04.29 09:53
교육청, 14일부터 3일간 졸업앨범 전시회

양산교육청(교육장 김재수)은 졸업앨범 관련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3일간 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졸업앨범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양산지역 50여 초ㆍ중ㆍ고교로부터 지난해 제작된 2007년도 졸업앨범을 제출받아 전시한다.
 
이번 앨범전시회는 각급 학교의 앨범계약 시기 이전에 각종 앨범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각급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전시되는 졸업앨범에는 계약업체 이름과 단가, 계약방식, 쪽수, 구매인원 등을 적은 앨범 설명표를 부착해 앨범제작과 학생 반응 등 전반적인 상황을 비교 분석하도록 했다. 학교관리자, 계약공무원, 운영위원, 학부모ㆍ학생과 교사 그 외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참관할 수 있도록 사전에 홍보를 실시하고, 학생과 교사들이 일과 후 방문할 수 있도록 오후 6시까지 전시장을 개방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해마다 졸업앨범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학교 비리로 번질 우려가 있기에 앨범제작 전반에 대한 정보제공과 선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시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앨범제작에 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올해는 보다 양질의 앨범을 적정 가격에 계약, 구입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