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학습장 정리로 실력 쌓아요"..
교육

"학습장 정리로 실력 쌓아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233호 입력 2008/05/27 12:11 수정 2008.05.27 11:21
어곡초 특색사업, 학습장 정리 '눈길'

↑↑ 실험보고서 정리 능력을 인정받아 자연관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어곡초 여기준(사진 왼쪽), 김다영 (사진 오른쪽) 학생이 자신이 정리한 학습장을 보여주고 있다.
ⓒ 양산시민신문
어곡초등학교(교장 권동현)의 '학습장 정리' 사업이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 타학교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어 화제다.
 
어곡초는 지난해부터 학교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학습활동을 생생히 기록해 정리하는 '학습장 정리'를 전교생에게 권장해 왔다. 전교생에게 학습장을 무료로 나눠주고 무엇을 어떻게 정리하는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학년말 최고의 학습장을 뽑아 학습계획상을 수상하는 방식으로 학습장 정리를 강조해 왔다.
 
이같은 남다른 학습방법은 지난 4월 양산시자연관찰대회에서 그 성과가 나타났다. 어곡초 대표로 출전한 김다영ㆍ여기준 학생은 탁월한 실험보고서 정리 능력을 인정받아 자연관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이달말 양산을 대표해 경남도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영광을 차지한 것.
 
채영애 학습부장교사는 "학습장 정리는 단순한 받아쓰기의 형태를 벗어나 학습한 내용에 대해 자기 생각을 정리하는 단계까지 확장해야 효율적인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또한 성실하게 기록하는 태도와 바르고 깨끗한 글씨체를 통해 인성교육에도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