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창간5주년 축사] 양산 지역 정보의 오아시스..
오피니언

[창간5주년 축사] 양산 지역 정보의 오아시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8/09/05 18:33 수정 2008.09.05 04:42

ⓒ 양산시민신문
양산문화원장 김영돈



‘正論直筆’로 양산시민들의 정당한 알 권리를 지키는 데 앞장 서온 양산시민신문의 창간 5돌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양산시민신문은 지난 5년간 시민들이 목말라하는 정보의 올바른 전달을 위한 취재시스템 및 신속한 보도환경 조성, 올바른 비평매체로서의 역할을 통한 밀착 취재를 바탕으로 한 정론을 펼쳐 시민들의 알권리에 적극 부응하여 왔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되는 양산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독자들에게 신속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의 올바른 여론과 건전한 비판 형성에도 크게 기여하여 왔다고 느껴집니다.

현대사회는 각계각층의 집단들이 쏟아내는 다양한 정보들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 살아가는 양산시민들에게 시민신문은 단순한 정보 전달자를 넘어 그 정보를 올바르게 분류하고 체계화하여, 하나의 지식상품으로서 전달하는 ‘information Factory'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급변하는 21세기는 하루하루가 다르게 정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민간함 시기에 양산시민신문이 양산지역에 설립되어 있다는 점은 양산에서 정보의 오아시스와 같을 것입니다.

그 동안 양산시민신문이 정론과 올바른 여론 형성을 통해 양산지역 사회 발전에도 많은 역할과 임무를 수행하여 오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