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창간5주년 축사] 지역 이익을 대변하는 신문..
오피니언

[창간5주년 축사] 지역 이익을 대변하는 신문

양산시민신문 기자 246호 입력 2008/09/05 18:35 수정 2008.09.05 04:41

ⓒ 양산시민신문
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양산시민신문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더불어 양산시민신문은 시민의 사랑과 기대 속에 더 큰 성장을 하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지역 언론이 추구해야할 가치와 신념을 지키며, 양산시민의 친근한 벗이자 길잡이로서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양산시민신문의 역할에 기대가 정말 큽니다.

이러한 성과와 발자취를 남기기 위해서는 독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양산시민신문의 전임직원 여러분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입니다.

신문은 사실을 신속·정확하게 보도하는 기능과 역할 못지않게 건전한 사회기풍을 계도하고 지역발전을 촉진하는 기능과 책임도 부여되어 있는 것입니다. 신문이 사회의 거울이자 공기(公器)로서 지방화시대에 지역의 이익을 대변하고 그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 또한 중요하다고 봅니다.

우리 지역을 생각하며 공정하고 정직한 보도로서 지역발전과 주민역량을 모으는 역할을 잘 해주시길 요청하는 동시에 정론직필을 통해 지역사회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며, 독자들에게 알차고 유익한 신문이 될 수 있기를 다시 한 번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양산시민신문 창간을 거듭 축하드리며, 양산시민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