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당뇨병! 이렇게 관리하세요”..
사람

“당뇨병! 이렇게 관리하세요”

홍성현 기자 247호 입력 2008/09/09 15:59 수정 2008.09.09 01:07
조은현대병원 ‘행복한 당뇨교실’ 호응

ⓒ 양산시민신문
조은현대병원(이사장 이준석)이 주최한 ‘행복한 당뇨교실’이 지역주민, 환자·보호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3일 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당뇨교실은 내과 김수겸 원장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당뇨병 관리의 기본과 증상, 진단, 원인, 치료법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김 원장은 강의를 통해 “당뇨는 어떤 병보다 자기 관리와 노력이 중요한 질환”이라며 “식사조절, 꾸준한 운동, 적절한 약물 등을 통해 잘 관리하면 당뇨병환자도 정상인과 다름없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은현대병원은 강의가 끝난 뒤 모든 참석자의 혈당과 혈압을 측정하고, 상담시간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으며, 당뇨병에서 중요한 발 관리를 잘할 수 있도록 발 마사지 크림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행복한 당뇨교실은 9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당뇨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0일에는 목태임 수간호사의 ‘인슐린 주사요법’ 강의가 이어지며, 17일에는 강연주 영양사의 ‘당뇨병의 식사요법’, 24일에는 정형외과 송돈훈 진료부장의 ‘당뇨병의 발 관리’ 강의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