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인터넷으로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민원발급서비스 '전자민원 G4C'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자민원 G4C는 생활패턴의 변화에 따라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집, 사무실 등에서 24시간 365일 민원을 안내ㆍ신청ㆍ발급ㆍ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발급 및 열람 민원 종류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병적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등 32종에 달한다.
특히, 행정기관 방문시 주민등록등(초)본의 경우 350원을 지출해야 하나 이 제도를 이용하면 무료로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제도를 이용하려면 시민들은 은행이나 우체국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인터넷 사이트(www.egov.go.kr)에 접속해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시 민원지적과(392-241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