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학생지킴이, 아이들을 위한 봉사 ..
사회

양산학생지킴이, 아이들을 위한 봉사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261호 입력 2008/12/24 11:32 수정 2008.12.24 11:37

↑↑ 양산지역 내 태권도관장들로 이뤄진 양산학생지킴이집 활동대원들은 심야시간 순찰과 귀가지도 등 청소년 선도활동을 펼치고 있다.
ⓒ 양산시민신문
"학생을 지키는 일, 이제 학교 뿐 아니라 주민들이 나서야 합니다"
 
양산교육청(교육장 김재수)은 지난 18일 양산학생지킴이집 활동보고회 및 우수대원 포상식을 가졌다. 양산학생지킴이집 사업은 학교폭력예방의 일환으로, 관내 태권도관장을 학생지킴이로 임명해 학교주변, 학원가, 우범지역 순찰 등을 통해 학생선도와 보호활동을 하는 것이다.

올해 초 지역 내 26명으로 결성된 양산학생지킴이집은 양산 지역 전체를 6개 권역으로 나눠 심야시간 순찰과 귀가지도 등 청소년 선도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2008년 활동보고회를 통해 지역별 활동상황과 우수활동사례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삼성ㆍ중앙ㆍ강서 지역대표를 맡고 있는 유성체육관 김종우 관장은 "최근 학생들이 음주행위를 하는 것을 여러차례 목격해 이들과 대화를 나눠보았다"며 "자신들이 일탈을 하는 이유는 그저 즐겁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단순한 충고나 꾸지람 보다는 학생신분에서 즐거움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는 등 진솔한 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우수활동대원으로 유성체육관 김종우 관장, 화랑제15체육관 이호우 관장, 화랑제16체육관 김윤우 관장, 소토체육관 배현옥 관장, 승원체육관 박지훈 관장, 영길체육관 김덕한 관장 등 6명이 교육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한편 14개 중학교와 여름방학 양산연합교외생활 합동지도를 펼친 해병대전우회 양산시연합회의 김창희, 이재석, 김영주, 고정호, 서상철 대원에게도 교육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