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오 시장, 효암고 명예졸업..
사람

오 시장, 효암고 명예졸업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264호 입력 2009/01/13 17:34 수정 2009.01.13 05:40

ⓒ 양산시민신문
오근섭 시장이 지난해 양산중학교 명예졸업장을 받은데 이어 올해는 50년 만에 고등학교 명예 졸업장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지난 7일 효암고등학교(교장 이내길)에서 열린 제33회 졸업식장에서 오시장이 졸업생들과 나란히 졸업장을 받게 된 것.

오 시장은 지난 1959년 양산초등학교를 졸업한 뒤 중학교 진학을 제쳐두고 어려운 가족의 생계를 위해 생활전선에 뛰어들었다.

어린 나이부터 생업전선에 뛰어든 오 시장은 신문배달과 양곡상 등으로 생계를 꾸려왔다. 하지만 초등학교 졸업에 불과한 학력으로 자수성가를 거듭해 불혹의 나이에 당시 군 단위지역에서 전국 최초로 양산대학을 설립 초대이사장을 지내는 등 후학 양성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오 시장은 이미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유치와 지원 공로 등으로 지난 2006년에는 부산대에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은 바 있다.

오 시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초등학교 졸업장이 전부였으나 지난해 양산중에 이어 올해 효암고로부터 명예졸업장을 받게 돼 기쁘다“며 "지역의 교육발전을 앞당기는 노력을 배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