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초 영어체험센터 개관..
사회

양산초 영어체험센터 개관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269호 입력 2009/02/25 16:19 수정 2009.02.25 04:19
하북초 이어 두번째, 올해 웅상초 추가 설치 계획

ⓒ 양산시민신문
하북초에 이어 양산초(교장 전준수)의 '거점 초등학교 영어체험센터'가 지난 17일 개관식을 가졌다.

양산초는 'EASY(Enjoy Actual Sweet Yangsan) English Center' 라는 이름으로 영어체험센터를 개관, 영어도서와 음성 인식 가능 텔로봇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영어자율체험학습코너와 3D 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영어체험시설이 갖춰진 영어학습실 등으로 구성했다.
 
또 Easy English 영어교재를 제작해 3D 시스템에 구축돼 있는 배경상황을 학생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영어체험센터는 초등학교 유휴교실을 리모델링해 해당학교와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방과 후 또는 정규교육과정 중에 영어듣기·말하기 등 실생활 중심의 영어를 원어민과 집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5억원의 예산을 들어 양산초, 하북초의 유휴교실을 리모델링하고 센터 운영을 위한 전담인력으로 원어민 강사 2명, 내국인 강사 1명, 행정보조인력 1명을 배치했다.
 
또한 올해는 웅상초에 영어체험센터를 추가설치할 계획이다. 따라서 양산초, 하북초에 운영비로 각각 1억 5천만원씩을, 그리고 웅상초에 2억5천만원을 편성, 영어체험센터 구축 및 운영을 위해 올해 모두 5억5천만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