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매화 향 가득한 원동”..
문화

“매화 향 가득한 원동”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271호 입력 2009/03/10 10:21 수정 2009.03.10 10:21
14일, 원동 신촌삼거리서 매화축제

ⓒ 양산시민신문
매화의 향과 멋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축제마당이 상춘객을 기다리고 있다.

원동면 대표 특산물인 매화의 개화기를 맞아 원동 매실의 판로를 개척하고자 오는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원동면 원리 신촌 삼거리에서 제4회 원동매화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원동매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승열) 주최, 원동면 각 사회단체가 주관하고, 양산시, 양산시의회, 한국농어촌공사, 코레일부산지사의 후원으로 열린다.

이번 원동매화축제는 봄의 전령사인 매화를 관광객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특히 올해는 평양사진전과 천연염색, 솟대·장승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교육이 준비돼 있다.

또 매실 음료수와 매실 장아찌. 매화차, 매실 탁주와 파전에 매화가 곁들어진 화전 등의 시식회가 열려 토종 원동매실의 뛰어난 맛을 알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경기민요, 국악, 한국무용 등 놀이마당을 펼쳐지며, 향토가수초청 공연도 이어져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14일 개회식 이후에는 원동·함포·선장·내포·영포·어영마을 등 각 마을에서 1주일가량 매화축제가 계속 이어진다. 각 마을에서는 생산자의 이름이 적힌 토종 원동매실 엑기스를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