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민아카데미 확대 실시
분야별 저명인사 고교..
사회

시민아카데미 확대 실시
분야별 저명인사 고교 특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283호 입력 2009/06/02 10:54 수정 2009.06.02 10:59



"올해는 어떤 저명인사가 우리학교를 방문할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양산지역 고교생들이 평소 존경하는 분야별 저명인사를 만나 그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시는 지난달 29일 웅상고를 시작으로 양산지역 9개 고교를 대상으로 저명인사 초청 순회특강을 실시한다. 고교 순회 특강은 매월 2회 각계 저명인사를 초청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로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양산시민아카데미를 고교로까지 확대한 것. 지난해 상반기 8개교, 하반기 7개교에서 실시해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가장 먼저 지난달 29일 웅상고에서 영화감독 정초신의 '시나리오를 쓰라,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다'를 주제로 강의가 시작됐다. 이어 오는 5일 보광고에서 여행작가 박훈규 씨의 '여행은 인생을 디자인하는 것'을 주제로 한 강의가 펼쳐진다. 10일에는 서창고에서 SYK Global 김윤종 회장의 '아시아의 빌게이츠가 전하는 미국 성공신화와 꿈, 미래, 희망 이야기'를 주제로 명강의가 진행된다.

또 스터디 코드 조남호 대표의 '지능적인 공부-공부법부터 공부하라'는 주제의 강의는 10일 경남외고와 12일 효암고에서 각각 펼쳐진다. 이어 한국항공우주연구소 고산 연구원의 강의가 18일에는 물금고ㆍ제일고에서 7월 10일에는 남부고ㆍ양산여고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