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풀잎문화센터디자이너되기]모기 퇴치스프레이..
사회

[풀잎문화센터디자이너되기]모기 퇴치스프레이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9/07/14 09:56 수정 2009.07.14 10:07
엄마 손으로 만든 모기퇴치스프레이로 내 아이를 보호하자




여름만 되면 지긋지긋한 모기들. 물리고 나면 그 간지러움은 어느 장수도 참을 수 없다. 

그래서 오늘 만들어 볼 것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모기 퇴치용 스프레이!

아이와 산책 갈때나 야외 놀러갈 때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가능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살충제에는 DEET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인체에 해가 되는 성분이다.  고용량 사용시 신경독성이 있으며 호흡기쪽에 영향을 줘서 콧물이나 재채기를 유발 할 수도 있고 피부발진이 생길 수 있다. 

오늘 만들 모기퇴치스프레이는 시중에 파는 것보다 살충 효과가 약할 수 있지만 인체에 해가 없고 특히 어린이가 사용하기 안심이 되는 모기퇴치스프레이이다.

또, 직접 만든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상온에서 보관 가능 하고 여름 내내 사용할 수 있다 .

ⓒ 양산시민신문


재료: 무수에탄올 12g, 정제수 48g, 시트로넬라 10방울, 제라늄 5방울, 라벤더 3방울, 티트리 2방울

1. 무수에탄올, 정제수, 에센셜 오일, 전자저울, 스프레이 용기를 준비한다.

2. 스프레이용기에 무수에탄올을 계량한다.

3. 에센셜오일을 한 방울씩 떨어뜨린다.

4. 뚜껑을 닫고 잘 섞이도록 흔든다.

5. 정제수를 붓고 다시 흔들어 섞는다.


풀잎문화센터란?
비영리 평생교육기관으로 저렴한 재료비만으로 다양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양산지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강좌는 총 15개로, 홈패션과 퀼트, 스텐실, 포트아트, 비즈공예, 알공예, 천연화장품, 한지공예 등이다.
문의전화 385-2362.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