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빼빼로 과자모양 비누만들기..
사회

빼빼로 과자모양 비누만들기

양산시민신문 기자 304호 입력 2009/11/03 12:19 수정 2009.11.03 12:20




11월 11일을 기념하기 위해 풀입문화센터가 준비한 특별한 선물은 바로 먹어서는 절대 안 되는 빼빼로 과자 모양 비누이다.

신종플루의 위험이 더욱 커지는 날씨에 먹어서 없어지는 기억에 남지 않을 선물을 하는 것보다는 실속 있는 기념일 선물을 원하는 실속파라면 오늘부터 비누를 만들어보자.

녹여 부으면 자유로운 모양의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는 비누베이스는 시중에서 5천원에서 7천원상당이면 구매가 가능하다.
또 초콜릿색은 코코아분말을 이용하면 되는데 코코아분말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면서 세포활동을 촉진시키는 폴리페놀, 플로바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만일 비누로 만들기까지 번거롭다고 생각된다면 세안 후 코코아 분말을 얼굴에 묻혀 건조할 때까지 기다렸다 씻어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양산시민신문

재료 : 비누베이스, 진피분말, 코코아분말, 조각비누, 글리세린, 비타민E
<그림순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1. 비누 베이스에 진피분말을 넣어서 과자 모양을 먼저 만들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2. 투명베이스를 녹여서 코코아분말을 넣어 녹여준다.

3. 잘라준 막대모양에 코코아분말을 적당히 묻혀준다.

4. 잘게 다져놓은 비누조각을 베이스가 굳기 전에 빨리 묻혀준다.

5. 다시 코코아분말을 듬뿍 발라준다.

6. 빼빼로 과자 모양 비누 완성

7. 예쁘게 포장해서 선물하면 된다.

풀잎문화센터란?
비영리 평생교육기관으로 저렴한 재료비만으로 다양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양산지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강좌는 총 15개로, 홈패션과 퀼트, 스텐실, 포트아트, 비즈공예, 알공예, 천연화장품, 한지공예 등이다.  문의전화 385-2362.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