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 풋살인 열기, 추위 녹였다..
문화

양산 풋살인 열기, 추위 녹였다

임아현 기자 mjppoppo@ysnews.co.kr 309호 입력 2009/12/08 09:50 수정 2009.12.08 09:49
연합회장배 풋살대회, 양산조기회 우승




ⓒ 양산시민신문
지난 6일 양산시 풋살연합회(회장 황윤식)가 주최하고 양산시와 양산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관한 제2회 풋살연합회장배 풋살대회가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갑자기 불어 닥친 추위로 대회 시작부터 부상이 우려되는 가운데 대회에 참석한 풋살연합회 회원들은 조심스럽게 몸을 풀며 본격적인 경기를 기다리는 모습이 눈에 먼저 띄었다.

개막식에서 황윤식 회장은 “풋살연합회가 아직 창립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운동 효과가 뛰어난 풋살의 대중화를 위해 경기 시설 확충과 회원 확대 등 저변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모두 8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는 선수와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경기장을 열기로 달궜다. 2개조로 나누어 치러진 예선리그전에서는 A조의 중앙 FC와 양산소방서, B조의 남부와 양산조기회가 준결승을 치른 뒤 결승전에 진출한 양산조기회가 남부조기회를 꺽고 우승의 기쁨을 차지했다.

한편 풋살(futsal)은 정규축구를 축소한 미니게임으로 인원과 장소에 매우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요즘 전국대회가 많이 개최되고 있는 인기 있는 스포츠이다.


대회결과


▶우승팀 양산조기회ㆍ2위 남부조기회ㆍ3위 중앙FC
▶최우수선수 추덕규(양산조기회)ㆍ우수선수 정환도(남부조기회)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