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배내골 사과마을 홈페이지 구축..
사회

배내골 사과마을 홈페이지 구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315호 입력 2010/01/19 10:42 수정 2010.01.19 10:42



원동면 선리 ‘배내골 사과정보화마을’이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2009년도 정보화마을’ 신규조성 대상지역으로 선정된 지 1년여만에 홈페이지 구축이 완료됐다.

국비포함 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선리마을에 사과를 테마로 한 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배내골 정보화마을(http://baenapple.invil.org) 운영에 들어갔다.

배내골 사과정보화마을 사업은 정보화에 소외된 오지 농촌마을에 정보기반구축을 통해 정보격차 해소는 물론 전자 판매망 구축으로 지역 특산물 홍보와 판매가 용이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된다.

주요 사업 내용은 마을 테마홈페이지에 정보콘텐츠를 마련해 마을 소개와 특산물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시스템 이용 교육을 실시하고, 특산물 판매를 위한 다양한 기반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배내골 사과를 도시민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시스템 도입은 마을 소득 증대로 이어져 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정보화마을 홈페이지에 이어 주민들의 정보화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센터구축이 한창이며 오는 2월 정보센터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정보화마을 홈페이지 구축으로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며, 농가 소득증대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