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함께 춤추실래요?”
사람

“함께 춤추실래요?”

송호정 기자 sh5427@ysnews.co.kr 322호 입력 2010/03/16 10:43 수정 2010.03.16 10:42
양산청소년오케스트라 제11회 정기연주회



ⓒ 양산시민신문
청소년을 위한 건전한 음악문화를 보급하고 전문 예비 음악인 육성을 목표로하는 양산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자 차재영)가 새봄을 알리는 정기연주회 ‘Shall We Dance’ 공연을 가졌다.

지난 13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8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양산청소년오케스트라의 공연은 평소 클래식은 지루할 것이라는 사람들의 편견을 깨고자 클래식 음악 속 춤곡을 모아 무대를 진행했다.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서곡’, ‘첼로 협주곡’, ‘미뉴에트’, ‘여인의 향기’, ‘파랑돌’ 등 모두 9곡을 연주했으며 한곡 한곡 연주가 끝날 때 마다 객석은 박수와 환호소리로 가득 찼다.

특히 영화로도 유명한 ‘여인의 향기’가 연주되자 객석은 특유의 정열적이고 아름다운 탱고리듬을 귀로 느끼며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양산청소년오케스트라 박상남 단장은 “이번 봄 정기연주회는 차재영 지휘자의 지도하에 무겁지 않은 클래식, 신나고 즐거운 음악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춤곡들로 준비했다”며 “따사로운 기운과 함께 음악의 향기를 관객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