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정초등학교(교장 임인철)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었다.
지난 25일 북정초 강당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무지개의 일곱 빛깔처럼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특기를 계발시키고자 ‘RAINBOW, 꿈빛 교육과정’이라는 목표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교육과정설명회는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한해 교육계획과 다양한 교육사업 등을 설명하는 자리다.
북정초는 올해 경남도교육청 지정 ‘2009 개정교육과정 시범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음악으로 하나되는 ‘북정음악제’, 가족의 솜씨를 뽐내는 ‘등축제’, ‘요리경연대회’, ‘꿈가꾸리, 빛나누리 축제’ 등 다양한 체험중심의 교육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북정초는 이날 어려운 시간을 쪼개 교육과정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에게 더 보람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경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김재실 교육정보부장의 특강을 준비했다. 김 부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지켜가야할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설명회에 이어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학부모회를 조직했다. 올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원하고 있는 학부모 지원사업에 발맞춰 북정초 학부모회는 아동동아리활동 자원봉사, 도서관ㆍ교통도우미 등을 활성화하고 학교교육 모니터링을 통한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각오다.
임인철 교장은 “학생들이 행복하고 자신의 무지개빛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는 북정초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