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무궁애학원 22일 ‘알뜰시장 오픈하우스’
..
사회

무궁애학원 22일 ‘알뜰시장 오픈하우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331호 입력 2010/05/18 09:41 수정 2010.05.18 09:41



사회복지법인 무궁애학원이 오는 22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알뜰시장 오픈하우스’를 개장한다.

지역주민들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복지사업을 홍보해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해마다 문을 여는 알뜰시장 오픈하우스는 올해로 13번째를 맞았다.

무궁애학원 야외마당에서 열리는 행사는 의류를 비롯해 신발, 도서, 완구류와 각종 소품 등을 판매하는 알뜰시장과 비빔국수, 열무비빔밤, 김밥, 떡볶이 등의 먹거리 판매장, 그리고 장애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소원병 만들기 등 체험코너로 마련됐다. 또 주부를 위한 생활의 달인 3종 경기와 학생들을 위한 발명품 만들기, 지적장애인의 자기표현 대회 등 특별한 이벤트와 수화, 풍물, 댄스 등 공연도 준비됐다.

무궁애학원 관계자는 “시설이 장애인들만 생활하는 격리된 곳이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라는 인식을 심어드림으로써 시설과 지역주민들 사이에 자연스러운 관계가 맺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행사의 의의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