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신양초 학부모회 잰걸음
교육

신양초 학부모회 잰걸음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0/06/29 10:57 수정 2010.06.29 10:56
환경보호 활동에 학부모 강의까지



ⓒ 양산시민신문
지난 4월 발대식을 가진 신양초등학교(교장 정삼현) 학부모회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9일 신양초 학부모회 50명은 학생들과 함께 양산천 일대 환경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양산지역 환경을 보호하고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까지 일깨워 주는 일석이조의 뜻 깊은 시간을 가진 것.

또 같은 날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백동초 홍광표 교사를 초청해 25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강의를 진행했다. 이 강의를 통해 자녀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신장시키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학부모회 이순자 회장은 “앞으로도 교육참여 욕구가 높아진 학부모들의 교육열을 만족시키는 사업과 행사를 활발히 펼칠 예정”이라며 “자녀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은 물론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 533명의 학부모로 구성된 신양초 학부모회는 도서도우미, 상담도우미, 급식도우미, 학습도우미, 안전도우미 등 5개 자원봉사도우미를 자체적으로 조직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공식적인 교육의 한 주체로 자리매김하는 의미로 지난 4월 ‘학부모 학교교육활동 지원단’을 발대한 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