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

양산시 어린이의회 입교식
"직접 의원되어 민주주의 배워요"

송호정 기자 sh5427@ysnews.co.kr 입력 2010/07/20 09:57 수정 2010.07.20 09:56
지역 초등생 31명, 의회민주주의 체험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의회(의장 김종대)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양산시 어린이의회’를 운영한다.
지난 17일 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는 지역 내 초등학교 5, 6학년 31명의 학생들과 김종대 시의장, 김금자, 정석자, 서진부, 김효진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식이 진행됐다.

김종대 의장은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여러분은 익숙한 환경을 떠나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사회적 관계’를 맺게 되었다. 사회적 관계에서는 의사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린이의회를 통해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경험과 우정을 체험해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성호 의회 사무국장의 의회의 기능과 역할, 어린이의회 운영 전반에 대해 설명했고 정석자 의원(민주당, 비례대표)의 ‘의회역사의 여성 구성원’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한편 어린이의회는 청소년종합지원센터의 도움으로 모두 4번의 자치활동 등을 통해 어린이의회 역할 설명, 역할분담, 의제선정, 조례안 작성 등을 하게 되며 자치활동을 통한 결과물로 오는 9월 9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본회의를 진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