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
사람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

송호정 기자 sh5427@ysnews.co.kr 입력 2010/07/27 15:26 수정 2010.07.27 03:26
전통·세계문화 어울린 Global&Art Festival 열려



ⓒ 양산시민신문
뜨거운 햇살보다 더 빛나는 청소년들의 열정이 양주공원을 불태웠다.

지난 5월 개막한 청소년문화존 IZ에서 지난 24일 Global&Art Festival이 열렸다.
이날 오후 4시부터 진행된 공연에는 양산고등학교 김장현 학생의 사회로 경남외고 전통문화동아리 들무새의 사물놀이, 양산 제일 해동검도 시범단의 검도 시범, 청소년문화의집 전통문화동아리의 수영야류, 삼성태권도장의 시범단이 태권도 시범을 보이며 ‘전통문화공연’을  주제로 한 공연들을 선보였다.
이어 Sun&Star청소년무용단의 현대무용, 신진경 탑밸리댄스의 밸리댄스, 로얄무용단의 발레공연, 변검술사 안성철 씨의 변검 등 ‘세계문화공연’의 주제에 맞는 공연들도 펼쳤다.

무대 주위에는 양산제일맘 봉사단(단장 고정숙)이 자살예방캠페인을, 마술동아리 Magic For You가 마술체험 부스를, 양산공예에서는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고 자원봉사동아리 P.T.P는 리본공예를 선보이며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또 양산풀잎문화센터에서는 한지ㆍ종이 공예, 염색, 타투 등 다양한 공예체험을 선보였으며 바바캐리커쳐팀은 부스를 방문한 사람들의 캐리커쳐를 무료로 그려주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오는 8월은 ‘Rock Festival’로 28일 오후 6시부터 양주공원에서 진행되며 양산지역 청소년 락 동아리들의 멋진 공연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