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사회복지관, ‘사랑의 저금통’..
사람

사회복지관, ‘사랑의 저금통’

박미소 기자 althzzz@ysnews.co.kr 364호 입력 2011/01/11 13:33 수정 2011.01.11 01:33
3개월간 5천만원 모아 저소득학생 지원



ⓒ 양산시민신문
종합사회복지관은 초ㆍ중ㆍ고등학생과 함께 소외되고 어려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작년 3월부터 6월까지 사랑의 저금통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역 내 초ㆍ중ㆍ고교 48곳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학생 1인당 저금통 한 개 씩 배부해 학생 자의로 저금통을 3개월 동안 채우고 참여한 학생에게는 자원봉사 2시간을 인정해주는 캠페인이다.

3개월 동안 모인 성금은 약 5천1백여만원으로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아동들과 결연을 맺어 급식비를 지원하고 참여한 학교의 저소득 학생들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학생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년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경제적인 지원뿐 아니라 멘토링 서비스, 이ㆍ미용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무조건 경제적 지원이 아닌 학생의 상태에 따라 차등지원을 하며 맞춤형식으로 지원한다”며 “학생들이 직접 자의로 모은 성금이기 때문에 의미가 더 뜻 깊다고 생각하며 내년에는 더 활발한 캠페인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사회복지관은 작년 한 해 동안 급식비를 지원해주는 ‘행복한 밥상 급식지원사업’, ‘저소득아동 대학입학지원금’ 등의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오는 설날을 맞아 명절상나누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다음은 참여한 학교

대운초 백동초 동산초 범어초 북정초 삼성초 삽량초 상북초 서창초 성산초 소토초 신기초 신명초 신양초 양주초 어곡초 영천초 오봉초 용연초 웅상초 원동초 중부초 천성초 평산초 화제초 황산초 개운중 물금동아중 범어중 보광중 삼성중 서창중 신주중 양산여중 양산중 양산중앙중 양주중 웅상여중 웅상중 경남외고 물금고 보광고 서창고 양산고 양산남부고 양산여고 양산제일고 웅상고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