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여성들, 내 일을 잡(job)아라!..
사회

여성들, 내 일을 잡(job)아라!

박미소 기자 althzzz@ysnews.co.kr 368호 입력 2011/02/22 10:34 수정 2011.02.22 10:34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집단상담프로그램 실시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기은)는 가사와 육아부담으로 인한 경제력 단절여성과 미취업여성들이 새롭게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센터는 양산YWCA(회장 김재옥)의 위탁사업으로 지난 1일 개소, 집단상담 프로그램 ‘내일을 잡(job)아라’는 사업을 시작한다.

이 사업은 노동시장에서 배제된 여성들을 위해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취업기술 향상을 위해 지원과 상담을 통한 일자리 알선 등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집단상담 교육은 직업선호도 검사, 컨디션 트레이닝, 사회기술훈련 등과 이미지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이 제공돼 참가자들은 자신의 특성을 명확히 인식시킬 수 있으며, 사회 적응력과 자존감 향상을 통한 근로의욕 증진 또한 기대된다.

또 교육을 모두 수료하면 6개월간 기업에서 월 50만원씩 지원받는 인턴 근무 추천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노동시장 진입도 활성화될 전망이다.

‘내일을 잡(job)아라’는 오는 28일부터 시작되며 15명을 대상, 주 5일과정(총 20시간 교육)으로 매월 2회씩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전화(362-9192) 및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한편 새로일하기센터는 집단상담프로그램 외에 직업훈련교육, 찾아가는 서비스, 새일여성인턴제, 일ㆍ가정양립을 위한 취업지원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