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공단에서 혈압기나 혈당기를 대여하는 사업을 하고 있나?
A1. 공단에서는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및 당뇨 유질환자에게 건강정보 제공, 생활습관 개선을 지원하는 방문 및 전화상담 사후관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 검진결과 사후관리 서비스 대상자 중 유질환자의 혈압, 혈당 자가관리 능력 향상을 위하여 혈압기나 혈당기를 일정 기간 동안 대여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각 지사 담당자를 통해 사업 안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지사 담당자와 상담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하는 것은 지사 사정에 따라 일부 지연될 수도 있다.
Q2.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진료내역 등) 조회후 출력이 안된다고 할 때?
A2. 일반적으로 개인정보를 화면에서만 조회 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출력은 안되도록 되어 있다.
Q3. 증명서발급사실 확인을 할 수 있는 종류는?
A3. 자격득실확인서 및 납부확인서가 인터넷에서 발급문서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넷 발급, 지사발급(자격득실확인서)에서 발급한 문서가 증명서발급사실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 양산지사 1577-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