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노인인공관절수술비 지원 사업 접수..
사회

노인인공관절수술비 지원 사업 접수

노미란 기자 yes_miran@ysnews.co.kr 380호 입력 2011/05/17 09:31 수정 2011.05.17 09:24



시는 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인공관절수술비 지원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16일 시는 양산지역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건강보험가입자 하위 50% 이하인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공관절수술에 필요한 본인부담금 전액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증상이 심각해 수술이 필요하다고 병원장이 판단하는 만50세 이상도 지원가능하며, 단 다른 법령이나 민간단체에서 지원받은 사람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내역은 진료와 검사, 수술비가 전액 지원되지만 비보험 항목의 경우 본인부담 금액을 부담해야 한다. 또한 비보험 병실에 입원할 경우에는 6인실 내에서만 지원이 이루어진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인공관절신청서, 의료급여증 또는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납입영수증 또는 건강보험납입확인서, 통장사본, 진료영수증, 보장구영수증, 간병비영수증 등이다.

시 관계자는 “수술비를 마련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방문보건담당(392-5131~3).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