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산악동호인 첫 화합 한마당..
문화

산악동호인 첫 화합 한마당

노미란 기자 yes_miran@ysnews.co.kr 383호 입력 2011/06/07 09:57 수정 2011.06.07 09:55
제1회 등산연합회장배 한마당체육대회



ⓒ 양산시민신문
양산 산악동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 한마당을 펼쳤다.

양산시등산연합회(회장 이성덕)는 지난 5일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한마당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9개 단위클럽에서 200여명이 참가했으며, 천성산팀(패밀리, 양산신문, 넥센타이어A), 대운산팀(신천, 웰빙, 넥센타이어B), 영축산팀(중부, 아름다운 웅상, 양산등산교실) 등 세 팀을 구성해 축구, 족구, 피구, 줄다리기, 릴레이 달리기 등 경기를 치렀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는 2005년 등산연합회 발족 이후 회원 산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기는 첫 번째 체육대회라는 점에서 의미 가 깊다.  

이성덕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생활 체육이 가족 공동체의 화합과 지역 사회의 통합에 큰 역할을 하는 것처럼 올해 처음 맞이하는 한마당 체육대회도 지역 산악 동호인의 화합과 발전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산시등산연합회는 2005년 양산시생활체육회에 가입했으며, 10개의 단위 산악회가 가입돼 있다. 천성산 해맞이 축제, 회원 산악회 합동산행, 양산시민 합동산행, 등산교실 등을 주최하고 있으며,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에서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등 전국에서도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