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립도서관이 스마트폰 속으로 ‘쏙’..
사회

시립도서관이 스마트폰 속으로 ‘쏙’

노미란 기자 yes_miran@ysnews.co.kr 384호 입력 2011/06/14 09:29 수정 2011.06.14 09:25
도서요약ㆍ모바일 전자책 서비스 제공



시립도서관은 전자정보도서관 조성 사업의 하나로 도서요약 전자서비스와 모바일 전자책 서비스를 시행한다.

도서요약 전자서비스는 책 전체 내용을 요약해 HWP, PDF파일로 제공하는 것으로, 매달 400종의 도서요약본과 10종의 오디오북, 북세미나 동영상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매달 20종 신간도서와 4종의 오디오북이 업데이트되며 기존 자료와 교환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PC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도서요약서비스(myangsanlib.bookcosmos.com)에 접속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ID만 있으면 누구나 도서요약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지난 2월부터 PC 서비스를 시작한 전자책(e-Book)은 이달부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OS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iOS는 ‘교보 도서관’ 앱을 다운 받은 뒤‘양산시립도서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도서관을 방문, 독서회원에 가입한 뒤 홈페이지에서 독서회원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인증 받은 독서회원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해야 접속이 가능하다.

전자책 서비스는 종이책과 마찬가지로 한 번에 세 권까지 대출할 수 있고 기한은 14일이며 직접 반납할 필요는 없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