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지역 봉사 통해 박수 받는 노후되자”..
사람

“지역 봉사 통해 박수 받는 노후되자”

박미소 기자 althzzz@ysnews.co.kr 399호 입력 2011/10/11 10:52 수정 2011.10.11 10:35
노인의 날 기념식·지도자 연찬회 개최



ⓒ 양산시민신문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가지고, 오늘 우리 세대가 있기까지 애써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감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8일 (사)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지회장 김상봉)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지도자 연찬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나동연 양산시장, 김종대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노인회 회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모범회원 평산동분회 소속 강준부 회원과 모범경로당 하북면분회 소속 초산경로당이 양산시장 표창을 받았고, 모범 회원 강서동분회 소속 신상훈 회원, 모범경로당 양주동분회 청어람아파트 경로당에게 양산시의회의장 표창, 복지기여자 원동면분회 소속 허월용 회원, 모범회원 상북면분회소속 정화수 회원에게 양산시지회장 표창이 전달됐다.

이날 나동연 시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오랫동안 요구하고 있는 노인회관은 문화원 이전과 함께 바로 리모델링해서 필요한 부분을 맞추겠다”며 “지역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고 시정을 올바른 방향으로 잡아주는 어르신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상봉 지회장은 “시가 노인들을 위해 많은 것들을 준비하고 도와주고 있어 감사하다”며 “지역을 위해 더욱 더 우리 어른들이  봉사하는 마음으로 힘을 보태고, 다음 세대를 잘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 뒤에는 베데스다병원 최수원 진료부장이 뇌졸중과 건겅검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정보를 제공했고, 어르신들의 지도력 향상과 지도자 연찬과 봉사활동 등 노인회 조직의 활성화 도모를 위한 지도자연찬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