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산시민신문 |
독서골든벨, 독서논술대회, 시인 초청 강연 등 다채로운 독서행사로 양산교육이 모처럼 독서에 푹 빠졌다.
지난 8일 실내체육관에서는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도전! 독서골든벨’이 개최됐고, 이어 저녁 6시부터는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책 읽는 마을의 밤’ 행사가 마련돼 공연과 시인 초청 강연 등이 진행됐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실)이 마련한 이날 행사는 학교의 독서 논술교육을 강화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2011 양산 글벗 독서한마당’ 사업의 일환이다. 8일 행사에 앞서 지난달 27일에는 독후감쓰기대회, 독서논술대회가 열리는 등 다채로운 독서행사가 펼쳐졌다.
이 가운데 ‘책 읽는 마을의 밤’ 행사는 양산시민들이 책과 가까워지고, 즐겁게 독서를 하면서 독서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 행사는 1부 북정초등학교 레인보우 챔버오케스트라 연주 공연에 이어 2부 양산 글벗 독서한마당 행사 시상식, 3부 용혜원 시인 초청강연 ‘시는 삶의 표현이다’가 이어졌다.
이날 용혜원 시인은 참석한 양산시민들과 젊은이들에게 “시는 삶의 표현”이라고 말하면서, 삶의 다양한 체험과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시구와 유머를 통해 삶을 이야기했다.
또 요즘 청소년들에게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어려움을 돌파해 나갈 때 미래가 있다”면서 “내일을 향해 뛰쳐나가면 내일은 밝을 것”이라고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김재실 교육장은 “폭발적인 인터넷 정보 속에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올바로 걸러내어 이를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기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독서력을 길러주는 일”이라며 “이에 독서 골든벨 등 각종 독서대회는 다독과 정독을 고루 경험하게 해 창의력과 독서력을 기르고, 더불어 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까지 느껴볼 수 있게 하기 위한 자리”라고 전했다.
다음은 독서한마당 수상자 명단.
▶가족 독서골든벨 정원영(대운초6), 이보민(대운초6), 김민웅(삼성초5), 신시은(삽량초6), 이동현(삽량초5), 강민석(오봉초5), 이효림(중부초5), 정윤경(황산초6), 박정민(덕계초6), 신유라(어곡초6), 임승민(황산초6), 정시우(웅상초4), 성지우(영천초6), 박준형(북정초5), 김민경(동산초4) ▶독서논술 최우수 강효정(삽량초5), 유재욱(서창중2), 이채윤(효암고1) 우수 정서윤(삽량초5), 신동희(물금초6), 차지오(신명초6), 안정윤(신기초6), 서은아(서남초6), 차수빈(개운중3), 강은비(양산여중2), 이서영(보광중3), 장효진(물금고2), 이송희(양산남부고1) ▶독후감 최우수 문정현(삽량초6), 김나영(보광중2), 김연미(삽량초 교사), 홍진의(신양초 학부모) 우수 서정민(신명초6), 송아연(오봉초6), 허유진(백동초5), 박석화(양주초6), 김다현(덕계초5), 이수진(보광중3), 표주호(개운중3), 김혜민(양산여중3), 이미영(덕계초 교사), 장미숙(양산중 교사), 정연주(중부초 교사), 김수희(삽량초 학부모), 백선희(삽량초 학부모), 정영명(천성초 학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