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

■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공부에 지친 수험생, 이제 행복 누리자!

노미란 기자 yes_miran@ysnews.co.kr 404호 입력 2011/11/15 11:46 수정 2011.11.15 11:21
풍성한 문화프로그램과 각종 할인 혜택 ‘쏠쏠’



지난 10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수험생들의 길고 긴 여정도 끝이 보인다. 각종 면접이나 논술 시험 등 준비해야 할 것은 여전히 남아있지만 ‘수능’의 압박이 끝난 것만으로도 수험생들의 마음은 한결 가벼워졌다. 양산에서도 그동안 공부하느라 지쳤던 수험생의 심신을 달래주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들이 선보이고 있다. 또한 수험표만으로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도 눈에 띈다.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문화 프로그램들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정리해봤다.

양산 찾아 떠나다
양산시 시티투어

ⓒ 양산시민신문


시는 이달 16~17일 이틀간 지역의 문화유적과 명소를 견학ㆍ답사할 수 있는 시티투어를 준비했다. 

시티투어는 지역 내 10개 고등학교 3천여명의 학생이 시정홍보관, 수질정화공원, 웅상정수장, 농업기술센터, 통도사 성보박물관 등을 탐방할 수 있도록 일정이 짜여 있다.

또한,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기존의 공연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박진감과 활력이 넘치는 마샬아츠 퍼포먼스 작품인 점프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2004년부터 시작한 시티투어는 지역 내 주요 명소를 돌아보면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지역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애향심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 양산시청(392-2082)



산사에서 나를 돌아보다
통도사 템플스테이

ⓒ 양산시민신문


영축총림 통도사(주지 원산 스님)는 ‘수능 수험생과 함께하는 템플스테이’를 마련했다.

이번 템플스테이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1차는 11월 19~20일, 2차는 12월 3~4일로 각각 80~100명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템플스테이는 주지 스님의 인사말로 입재식을 시작, 사찰 음식 체험과 스님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통도사 산책, 성보박물관 관람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불교 문화를 체험하고 통도사를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즈넉한 산사와 자연 속에서 수험 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을 돌아보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 선착순 무료  문의: 통도사(381-1442)



연극으로 네 꿈을 펼쳐라
청소년회관 청소년연극제

ⓒ 양산시민신문


수능 이후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청소년회관은 청소년기에 필요한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지역 간 청소년들이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서 제11회 청소년연극제를 연다.

이달 26~27일 이틀간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 열리는 청소년연극제에는 효암고, 양산고, 양산제일고, 양산여고 등 지역 내 고등학생 네 팀과 부산전자공업고, 부산 장안중 등 부산 지역에서도 두 팀이 참가한다.

26일 오후 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세 작품이 선보이며 27일 2시부터 세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27일 폐막식은 우수작품 시상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문의: 청소년회관(362-0924)



수험생만 누리는 할인 혜택

수능이 끝나면 수험표는 할인 티켓으로 탈바꿈한다.

롯데시네마는 전국 고등학교와 대입 학원에 배포한 답안 스티커를 수능 수험표 뒤에 붙여서 영화관에 가져오는 수험생들에게 이달 10일부터 올해 말까지 1천원 할인된 가격에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피자헛은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이름과 수험번호를 입력한 뒤 수험표를 보여주면 리치골드, 치즈바이트, 치즈크러스트 패밀리 사이즈 피자를 25% 싼 가격에 주문할 수 있다.

미스터피자는 30일까지 2012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인기 메뉴 4종인 쉬림프골드, 포테이토골드, 하프앤하프, 몽땅4랑해 주문에 한해 20% 할인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4일까지 배달 직원에게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문 시 모든 피자를 30% 할인해준다.

티지아이(T.G.I.) 프라이데이스는 진학사(www.jinhak.com)의 모의 대학 지원 합격예측 서비스를 받은 수험생들에게 케이준 후라이드 치킨 샐러드 무료 쿠폰을 준다. 베니건스와 빕스도 수험표를 내면 각각 오는 30일까지 스위트 포테이토 팬치즈를, 다음달 10일까지 3~5인당 1장 이용할 수 있는 샐러드바 식사권을 준다.

커피숍 탐앤탐스는 오는 20일까지 자사 온라인 커뮤니티 탐스놀이터에서 수험생이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을 올리면 우수 글을 뽑아 공연표와 갈릭버터브레드, 핫초코 쿠폰을 준다.

스킨푸드는 오는 18일까지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신제품 ‘로열허니’의 샘플 키트를 나눠주고 있다.
 
신발 쇼핑센터 ABC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수험표나 신분증을 지참한 1993년 출생자에게 일부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 상품을 20% 할인해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