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유익한 소비자 정보 다 모였네”..
사람

“유익한 소비자 정보 다 모였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408호 입력 2011/12/13 10:23 수정 2011.12.13 09:54
양산주부클럽, 제12회 소비자정보전시회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사)대한주부클럽 양산지부(지부장 황신선)가 서창동주민센터에서 개최한 소비자정보전시회장은 소비 정보를 찾는 주부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 전시회는 주부는 물론 일반 소비자에게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는 일에 도움을 준다는 입소문으로 해마다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경남지역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정보전시회로 인근 경남지역 소비자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지난 8일 열린 개회식에는 나동연 시장, 김종대 시의회의장, 성계관 도의원 등 1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해 소비자정보전시회 시작을 축하했다. 이번 전시에는 ‘소비자정보마당’, ‘식품안전소비마당’, ‘녹색환경마당’, ‘소비자체험마당’ 등으로 꾸며졌다.

‘식품안전소비마당’을 둘러본 박지영(33. 서창동) 씨는 “대형할인점이나 전통시장에서 고기를 구입할 때 그 곳에서 표시해 둔 등급만 보며 구매해 왔었는데, 직접 육안으로 품질이나 신선도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어 매우 유익하다”고 말했다.

황신선 지부장은 “각종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소비자를 지키고 소비자 스스로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전시회”라며 “양산지역에 건전한 소비생활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