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천사들의 합창, 따뜻한 양산 만들어요”..
문화

“천사들의 합창, 따뜻한 양산 만들어요”

노미란 기자 yes_miran@ysnews.co.kr 408호 입력 2011/12/13 12:53 수정 2011.12.13 12:25
양산어린이합창단 사랑나눔음악회



추운 겨울, 따뜻한 양산 만들기에 어린이들이 나섰다.

지난 9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양산어린이합창단 제1회 소년소녀가장돕기 사랑나눔음악회’에서는 공연 주제처럼 소년소녀가장과 같은 또래인 초등학생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공연으로 훈훈한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였다.

양산어린이합창단(단장 이상열)은 지역 내 초등학생 34명으로 구성돼 활동 중이며, 이날 음악회는 시와 교육지원청, 본사 후원으로 황성진 울산KBS 지휘자가 지휘를 맡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부 공연은 뮤즈음악학원의 설장구 연주와 합창단의 국악동요가 어우려졌으며, 부산 사직교회 지휘자인 이한아 씨의 성악 솔로, 양산음악학원연합회 플롯앙상블 연주가 이어졌다. 특히 관객들을 위해 익숙한 영화음악메들리를 선보이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공연에서는 합창단 동요 공연, 바이올린 독주, 청라합창단, 뮤지컬 백설공주 삽입곡 연주 등의 순서로 채워졌다.

2008년 창단한 양산어린이합창단은 창단 이후 활발한 지역공연 활동과 대회 수상 경력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이번 공연을 통해 음악을 통한 교육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날 공연을 통해 얻은 입장수익은 전액 지역 소년소녀가장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